부산 해운대 갔다가
갈치찌개 먹으러 못난이식당 다녀왔어요 :)
사실 저는 갈치찌개를 이번에 처음 먹어봤는데,
먹기 전에는 “갈치찌개가 어떤 맛이지?” 싶었거든요.
근데 먹어보니까 약간
갈치조림인데 국물이 좀 더 많은 버전?
딱 이런 느낌이었어요.
결론부터 말하면
밥이랑 같이 먹기 너무 좋았고,
생각보다 훨씬 맛있게 먹고 왔습니다.
네이버지도
못난이식당 해운대점
map.naver.com
해운대 못난이식당 도착
먼저 가게 앞에 도착하니까
앞쪽에 메뉴랑 안내가 적힌판이 붙어 있더라고요.

이런 거 보면 괜히 한 번 더 보게 되는 거 아시죠 ㅋㅋ
뭐 먹을지 이미 정하고 왔는데도
앞에서 또 메뉴 보면서 고민하게 되는 사람 나야 나…
갈치찌개도 있고 갈치구이도 있어서
저희는 찌개랑 구이 둘 다 먹어보기로 했어요.
메뉴판 보고 주문하기
안으로 들어와서 메뉴판을 봤어요.

저희는 세 명이서 방문했고,
주문은 이렇게 했습니다.
갈치찌개 보통 2개
갈치구이 특대 1개
처음에는 세 명이서 이 정도면 괜찮을까 싶었는데,
먹어보니까 딱 적당했어요.
특히 구이를 특대로 시켰는데
갈치가 진짜 커서 양이 부족하다는 느낌은 없었어요.
생각보다 좋았던 오션뷰
그리고 여기 좋았던 게
밥 먹으면서 바다가 보이더라고요.

사실 갈치 먹으러 갔다가
오션뷰까지 있으면 살짝 기분 좋아지잖아요.
막 엄청 화려한 뷰 맛집 이런 느낌이라기보다는,
밥 먹다가 고개 돌리면 바다가 보여서
“아 맞다, 나 부산이지” 싶은 느낌이었어요 ㅋㅋ
이런 게 여행 와서 은근 기분 좋더라고요.
기본 반찬도 깔끔하게 나와요
음식 나오기 전에 반찬이 먼저 나왔어요.

반찬은 전체적으로 깔끔했고,
갈치찌개랑 같이 먹기 좋은 구성이라 괜찮았어요.
생선 요리 먹을 때는 반찬이 너무 강하면 좀 부담스러운데,
여기는 찌개랑 구이 먹으면서 곁들이기 좋았어요.
드디어 갈치찌개랑 갈치구이 등장
그리고 드디어 나온 갈치찌개와 갈치구이!

밥상 차려지고 뒤로 바다까지 보이니까
사진 찍을 맛이 나더라고요.
이날 배가 꽤 고팠는데
상 차려진 거 보니까 바로 기분 좋아짐…
저는 갈치찌개를 처음 먹어봤는데
국물이 생각보다 너무 맛있었어요.
갈치조림처럼 양념이 진한데,
거기에 국물이 넉넉하게 있어서
밥이랑 같이 먹기 진짜 좋더라고요.
갈치살 발라서 밥 위에 올리고,
국물 살짝 떠서 같이 먹으면 완전 밥도둑이에요.
특대 갈치는 진짜 크더라구요
갈치구이는 특대로 시켰는데
진짜 크기가 꽤 컸어요.
특대라고 해서 어느 정도겠지 했는데,
막상 보니까 살도 많고 큼직해서 만족!
그리고 제일 좋았던 건
하나도 안 비렸다는 거예요.
저 생선 비린맛 나면 바로 못 먹는 편인데,
여기는 찌개도 구이도 비린맛이 거의 안 느껴졌어요.
갈치가 제주산이라고 들었던 것 같은데,
정확한 건 잘 모르겠지만… 아마도? ㅋㅋ
아무튼 갈치 자체가 맛있었어요.
갈치살 발라 먹는 재미
갈치 먹을 때 은근 귀찮을 수 있는데,
그래도 이렇게 잘 발라서 먹으면 너무 맛있잖아요.

갈치살이 부드럽고 담백해서
찌개 국물이랑 같이 먹어도 맛있고,
구이로 먹어도 깔끔했어요.
저는 개인적으로 갈치찌개가 더 기억에 남았어요.
처음 먹어봐서 그런 것도 있는데,
국물이랑 같이 먹는 그 맛이 생각보다 너무 좋더라고요.
갈치조림 좋아하는 분들은
아마 갈치찌개도 좋아하실 것 같아요.
세 명이서 먹은 양은?
저희는 세 명이서
갈치찌개 보통 2개 + 갈치구이 특대 1개
이렇게 주문했는데 딱 괜찮았어요.
너무 배 터지게 많은 정도는 아니고,
부족하지 않게 맛있게 먹을 수 있는 정도?
찌개도 먹고 구이도 먹을 수 있어서
둘 다 궁금하신 분들은 이렇게 섞어서 주문하는 것도 좋을 것 같아요.
해운대에서 갈치 먹고 싶다면 추천
해운대에서 뭘 먹을까 고민하다가
든든한 한식 먹고 싶을 때 가기 괜찮은 곳이었어요.
저는 갈치찌개를 처음 먹어봤는데도
생각보다 너무 맛있게 먹었고,
특히 비린맛이 없어서 좋았어요.
그리고 밥 먹으면서 바다도 살짝 볼 수 있어서
부산 여행 온 느낌도 나고요 ㅎㅎ
해운대에서 갈치찌개나 갈치구이 찾고 있다면
못난이식당 한 번 가보셔도 좋을 것 같아요.
한줄 후기
갈치찌개 처음 먹어봤는데,
갈치조림 좋아하는 사람이라면 무조건 좋아할 맛!
국물이랑 밥 같이 먹으면 진짜 맛있고,
특대 갈치구이는 생각보다 커서 만족스러웠던 내돈내산 후기였습니다 :)
'여행' 카테고리의 다른 글
| [오늘의 집밥] 초간단 된장찌개 레시피🍲 고깃집 된장찌개처럼 진하고 맛있게 끓이는 법! (0) | 2026.06.18 |
|---|---|
| [기장역 근처식당] 줄서도 금방 들어가는 원조기장손칼국수 찐찐 후기... 🍜 (0) | 2026.05.07 |
| [기장 맛집] 부산 기장 대게만찬 평일특선 C코스 후기 🦀(완전 내돈내산) (0) | 2026.05.07 |
| [괌 가족 숙소 추천] 호시노 리조트 리조나레 괌 내돈내산 후기 (0) | 2026.02.26 |
| 제주도 중문 맛집 풍로 서귀포점 내돈내산 후기 (주차장, 메뉴추천, 롯데호텔 근처 맛집) (1) | 2025.07.09 |