본문 바로가기

여행

[내돈내산] 해운대 못난이식당 갈치찌개 후기|오션뷰 보면서 먹는 부산 갈치 맛집

못난이식당 해운대점 부산 해운대구 마린시티1로 91

부산 해운대 갔다가
갈치찌개 먹으러 못난이식당 다녀왔어요 :)

사실 저는 갈치찌개를 이번에 처음 먹어봤는데,
먹기 전에는 “갈치찌개가 어떤 맛이지?” 싶었거든요.

근데 먹어보니까 약간
갈치조림인데 국물이 좀 더 많은 버전?
딱 이런 느낌이었어요.

결론부터 말하면
밥이랑 같이 먹기 너무 좋았고,
생각보다 훨씬 맛있게 먹고 왔습니다.

 

https://naver.me/Fw7ikciz

 

네이버지도

못난이식당 해운대점

map.naver.com

 


해운대 못난이식당 도착

먼저 가게 앞에 도착하니까
앞쪽에 메뉴랑 안내가 적힌판이 붙어 있더라고요.

 

이런 거 보면 괜히 한 번 더 보게 되는 거 아시죠 ㅋㅋ
뭐 먹을지 이미 정하고 왔는데도
앞에서 또 메뉴 보면서 고민하게 되는 사람 나야 나…

갈치찌개도 있고 갈치구이도 있어서
저희는 찌개랑 구이 둘 다 먹어보기로 했어요.


메뉴판 보고 주문하기

안으로 들어와서 메뉴판을 봤어요.

저희는 세 명이서 방문했고,
주문은 이렇게 했습니다.

갈치찌개 보통 2개
갈치구이 특대 1개

처음에는 세 명이서 이 정도면 괜찮을까 싶었는데,
먹어보니까 딱 적당했어요.

특히 구이를 특대로 시켰는데
갈치가 진짜 커서 양이 부족하다는 느낌은 없었어요.


생각보다 좋았던 오션뷰

그리고 여기 좋았던 게
밥 먹으면서 바다가 보이더라고요.

사실 갈치 먹으러 갔다가
오션뷰까지 있으면 살짝 기분 좋아지잖아요.

막 엄청 화려한 뷰 맛집 이런 느낌이라기보다는,
밥 먹다가 고개 돌리면 바다가 보여서
“아 맞다, 나 부산이지” 싶은 느낌이었어요 ㅋㅋ

이런 게 여행 와서 은근 기분 좋더라고요.


기본 반찬도 깔끔하게 나와요

음식 나오기 전에 반찬이 먼저 나왔어요.

반찬은 전체적으로 깔끔했고,
갈치찌개랑 같이 먹기 좋은 구성이라 괜찮았어요.

생선 요리 먹을 때는 반찬이 너무 강하면 좀 부담스러운데,
여기는 찌개랑 구이 먹으면서 곁들이기 좋았어요.


드디어 갈치찌개랑 갈치구이 등장

그리고 드디어 나온 갈치찌개와 갈치구이!

밥상 차려지고 뒤로 바다까지 보이니까
사진 찍을 맛이 나더라고요.

이날 배가 꽤 고팠는데
상 차려진 거 보니까 바로 기분 좋아짐…

저는 갈치찌개를 처음 먹어봤는데
국물이 생각보다 너무 맛있었어요.

갈치조림처럼 양념이 진한데,
거기에 국물이 넉넉하게 있어서
밥이랑 같이 먹기 진짜 좋더라고요.

갈치살 발라서 밥 위에 올리고,
국물 살짝 떠서 같이 먹으면 완전 밥도둑이에요.


특대 갈치는 진짜 크더라구요

갈치구이는 특대로 시켰는데
진짜 크기가 꽤 컸어요.

특대라고 해서 어느 정도겠지 했는데,
막상 보니까 살도 많고 큼직해서 만족!

그리고 제일 좋았던 건
하나도 안 비렸다는 거예요.

저 생선 비린맛 나면 바로 못 먹는 편인데,
여기는 찌개도 구이도 비린맛이 거의 안 느껴졌어요.

갈치가 제주산이라고 들었던 것 같은데,
정확한 건 잘 모르겠지만… 아마도? ㅋㅋ
아무튼 갈치 자체가 맛있었어요.


갈치살 발라 먹는 재미

갈치 먹을 때 은근 귀찮을 수 있는데,
그래도 이렇게 잘 발라서 먹으면 너무 맛있잖아요.

갈치살이 부드럽고 담백해서
찌개 국물이랑 같이 먹어도 맛있고,
구이로 먹어도 깔끔했어요.

저는 개인적으로 갈치찌개가 더 기억에 남았어요.
처음 먹어봐서 그런 것도 있는데,
국물이랑 같이 먹는 그 맛이 생각보다 너무 좋더라고요.

갈치조림 좋아하는 분들은
아마 갈치찌개도 좋아하실 것 같아요.


세 명이서 먹은 양은?

저희는 세 명이서
갈치찌개 보통 2개 + 갈치구이 특대 1개
이렇게 주문했는데 딱 괜찮았어요.

너무 배 터지게 많은 정도는 아니고,
부족하지 않게 맛있게 먹을 수 있는 정도?

찌개도 먹고 구이도 먹을 수 있어서
둘 다 궁금하신 분들은 이렇게 섞어서 주문하는 것도 좋을 것 같아요.


해운대에서 갈치 먹고 싶다면 추천

해운대에서 뭘 먹을까 고민하다가
든든한 한식 먹고 싶을 때 가기 괜찮은 곳이었어요.

저는 갈치찌개를 처음 먹어봤는데도
생각보다 너무 맛있게 먹었고,
특히 비린맛이 없어서 좋았어요.

그리고 밥 먹으면서 바다도 살짝 볼 수 있어서
부산 여행 온 느낌도 나고요 ㅎㅎ

해운대에서 갈치찌개나 갈치구이 찾고 있다면
못난이식당 한 번 가보셔도 좋을 것 같아요.


한줄 후기

갈치찌개 처음 먹어봤는데,
갈치조림 좋아하는 사람이라면 무조건 좋아할 맛!
국물이랑 밥 같이 먹으면 진짜 맛있고,
특대 갈치구이는 생각보다 커서 만족스러웠던 내돈내산 후기였습니다 :)

반응형